아기 콧물흡입기 노시부 프로 내돈내산 솔직후기(필수육아템?, 뻥코활용하기, 코딱지제거, 아기냉방병)

2022. 7. 29. 00:19육아템, 육아관련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 콧물흡입기로 유명한 노시부 프로 후기입니다

필수 육아 템으로도 유명해 출산 전에 미리 구비해뒀었는데요

사실 가격대가 있어서(약 25만 원대)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쟁여두면서 쓸 일이 크게 없다 생각했는데 아기가 냉방병에 걸려 콧물을 줄줄 흘리기 시작했습니다ㅠㅠ

면봉으로 하는 건 한계가 있었기에 노시부 프로를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노시부 프로는 이렇게 박스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여러 색상이 있고 저희는 여자아기인 만큼 분홍색으로 골랐습니다

구성품도 친절하게 사진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박스를 개봉하면 편한 호흡과 건강 그리고 행복한 아기를 위한 제품을 강조하고 있네요


구성품은 몇 가지 없습니다


조립방법은 설명서와 같이 아주 간단하고 주의해야 할 점은 적정 흡인 시간인데 매 비강 개방 시 10초로 정해주고 있네요

아무래도 너무 오래 하다 보면 아기 호흡에 좋을 것 같진 않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구매 당시 노시브 프로에 뻥코 흡입 팁을 같이 꽂아 사용하면 더 좋다는 글을 보고 뻥코도 구입해놓은 상태입니다

노시부 프로는 자동 흡입기라면 뻥코는 입을 이용해 직접 빨아 당기는 수동 흡입 원리라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뻥코의 구성품 중에 여기서 필요한 건 맨 앞에 붙어있는 흡입 팁이에요

그리고 혹시나 노시브 프로를 아기가 싫어할 경우에 뻥코를 이용해 콧물과 코딱지 제거를 할 생각도 있었고요(플랜 B)


소중한 아기가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귀찮아도 세척은 필수입니다


다시 노시부 프로 본체 설명으로 넘어가 보면 이렇게 압력을 조절하는 버튼이자 전원 버튼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현재 사용하고 있는 세기는 min에서 2번째 칸입니다)

반응형


앞쪽엔 필터가 위치하고 있어 손쉽게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앞쪽에 튜브를 꽂아서 연결해 줍니다


구성품에 colibri head와 end piece가 있는데 end piece는 여분으로 한 개 더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colibri head를 튜브에 연결해준 다음


뻥코의 흡입 팁을 end piece에 연결해주면 사용 준비 완료입니다

뻥코 흡입 팁이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입구가 작으면 흡입하는 반경이 줄어들어 아기도 덜 놀래고 섬세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냉방병 때문에 콧물이 줄줄 흐릅니다.. 부모로서 마음이 안 좋네요

노시부 프로를 이용해 콧물과 코딱지 제거를 해봅니다

사실 소리가 조금 있어서 아기가 울거나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가만히 있네요??


처음이라 익숙지는 않지만 콧물과 코딱지가 말끔하게 제거되었어요

확실히 제거를 하고 나니 컨디션이 좋아졌는지 더 신나게 놀더라고요


사용 후엔 세척을 해줬습니다

분해도 쉽고 해서 세척도 용이한 점이 맘에 들었어요

총평은 가격대가 있는 만큼 충분히 고민이 될 거라 보는데 혼자 육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육아 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맘때쯤 되면 아기가 자기 주관이 강해져서 많이 움직이고 싫은 거에 대해서 표현을 많이 하는데 입으로 하는 흡입기로는 버거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동 흡입기를 사용해보니 아주 빠르고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컸고 효과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단점은 결국 가격이겠죠, 구성에 비해서 솔직히 비싼 편입니다, 아기용품은 하나같이 비싸네요...(할말하않)
그리고 소음이 생각보다는 있는 점(약한 진공청소기 느낌)도 참고하시고요

가성비 부분에서 2인 1조로 육아를 같이 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수동 흡입기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며 육아는 템빨이기 때문에 비싸도 눈물을 머금고 사시는 분들이 많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바라며 저는 가격 빼곤 만족입니다








728x90
반응형